안녕하세요. 고객님
레햄코리아 QC 담당자 입니다.
먼저 품질에 만족을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.
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지만 늘 부족한 듯 합니다.
사실 여부를 확인 드리면
주문하신 커피는 2016년 Crop이 맞습니다.
Cuba 커피는 매년 10-1월 사이에 수확을 하게 되는데
2015-2016으로 생산년도를 표기하게 됩니다.
판매는 2016년에 주로 하게 되므로
2016년 Corp이라고 말합니다.
지금은 2016-2017 Crop이 수입되고 있는 시점입니다.
2017 Crop는 지금 통관절차중인데
2월말~3월초 입고 및 판매 예정입니다.
Cuba 커피는 생산량이 많지 않고
관리도 쉽지 않은 커피입니다.
최상의 컨디션을 유지를 위해 노력을 한다고 하는데
1년 쯤 지나면 아무래도 결점두가 적지 않게 발생을 합니다.
좀 더 품질 관리에 노력을 더하겠습니다.
잔량을 보내주시면
2017 Crop이 입고 되는 대로 교환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.
만족도 높은 좋은 커피를 공급하는
레햄코리아 QC Team 입니다.
감사합니다.
[ Original Message ]
콩의 신선도가 많이 떨어지는 것 같네요.
2016 크롭이라고 하기엔 백화현상이 너무 진행된것 같아요.
정말 2016 크롬이라면 보관방법에 문제가 많은 것 같고, 그게 아니라면 소비자를 우롱하는 곳이네요.
신선한 생두를 원하시면 이 제품을 구매하진 마세요..
반품하기 귀찮아서 그냥 사용합니다.
첨부된 사진은 그냥 볶아볼 요량으로 핸드픽하다 찍은 것인데, 첫번째 사진이 종이컵 두컵에서 나온 결점두(이것도 고르다가 너무 많아 너무 고르면 볶을 콩이 적을 것 같아 대충 고른것임)사진이고,
두번째 사진이 그냐마 괜찮다고 고른 콩사진, 마지막은 작년 2016년 초에 구입한 다른 생두 사진입니다. 마지막 사진을 올린 이유는 같은 2016 크롭이데 (엄밀히 말하면 마지막 사진은 2016 초반 사진이니 더 오래된 것일수도 있겠죠) 생두의 백화현상을 비교해 보라고 올린 사진입니다.